교수지원
맞춤형 교수법 워크숍
전공맞춤형 S-CTL 교수법 워크숍
전공맞춤형 S-CTL 교수법 워크숍 소개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단과대학과 학과의 특성을 고려한 전공맞춤형 교수법을 통한교원의 교수역량강화를 제고하고자 전공맞춤형 S-CTL 교수법 워크숍을 운영합니다.
운영목적
전공과 연계된 수업 설계 및 운영, 학생과의 상호작용, 테크놀로지 활용 등 역량별 교수법 사례 공유를 통한 수업의 질적 향상 도모
운영방법
- 대상:전체교원
- 시기:매 학기 5~6회
운영현황
- 2024학년도
차수 주제 강사 일정 언어 방식 1차 대학교수를 위한 지식재산 활용 가이드 강정인
(뮤추얼 특허법률사무소)2024. 04. 19.(금) 한국어 비대면 2차 인공지능 시대 대학생 진로교육 전략
- 1부: 아주대학교 파란학기제 운영 우수사례
- 2부: 인하대학교 진로교육 방향김민규
(아주대학교)2024. 05. 17.(금) 한국어 비대면 이승엽
(프런티어학부대학)3차 학생들과의 라포형성 방법 이상수
(부산대학교)2024. 06. 28.(금) 한국어 비대면 4차 수업일관성 분석을 통한 강의계획서 개선 이미자
(광주교육대학교)2024. 07. 01.(월) 한국어 비대면 5차 대학생 상담의 원리와 기법 장현아
(대전대학교)2024. 09. 27.(금) 한국어 비대면 6차 학습동기 유발과 문제해결능력 코칭 신종호
(서울대학교)2024. 11. 01.(금) 한국어 비대면 7차 질문이 살아있는 수업 김현섭
(수업디자인연구소)2024. 11. 15.(금) 한국어 비대면 8차 학생 상담에서의 효과적인 질문 기법 유진혜
(상담교육연구소 도현)2024. 12. 06.(금) 한국어 비대면 간호대학 Vertically Intergrated Project
-모두가 참여하는 PBL-김학일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2024. 08. 23.(금) 한국어 대면 - 2023학년도
단과대학 및 학과 주제 CTL 운영 1차 SPOT을 활용한 메타버스 맵 & E-Book 만들기 CTL 운영 2차 Chat GPT를 활용한 수업 디자인 CTL 운영 3차 학습자 참여도를 높이는 에듀테크 수업전략 CTL 운영 4차 역량기반 교육을 위한 수업리디자인 연극영화학과 전통연희 요소를 활용한 앙상블 훈련법 간호학과 성과중심 교과과정 인증에 대한 이해
인하대 CQI의 이해의과대학 의학교육에서의 플립드러닝 교수법
기본임상술기지침을 활용한 교수학습전략사범대학 미래 교실에서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혁신교수법 이해 및 적용 - 2022학년도
단과대학 및 학과 | 주제 |
---|---|
간호학과 | 간호학과 수업을 위한 메타버스 특강 |
체육교육과 | 메타버스 활용 체육교육을 통한 융합적 체육과 교수학습 전문성 개발 메타버스 활용 체육과 교수학습 전문성 |
경영대학 | 산학협력 기반 임팩트 비즈니스 운영 사례 |
자연과학대학 | 자문자답식 집단지성 토론학습 |
공과대학 | IC-PBL과 함께하는 공학교육의 출발 |
S-CTL | MZ세대 대학생 상담을 위한 생생한 현장 TIP |